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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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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이마트의 연혁
1993.11 이마트 1호점 창동점 오픈(최초 할인점)…(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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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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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Case study;
이마트 중국(China) 진출 事例(사례)
`목차`
Ⅰ. 서론 3
1. 들어가는 말 3
2. 이마트 introduction 3
Ⅱ. 環境(환경)analysis 4
1. 정치/법/文化적 環境(환경) 4
2. 경제적 環境(환경) 8
3. 기술적 環境(환경) 10
Ⅲ.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analysis 12
1. 경쟁사에 따른 analysis 12
2. 구매자에 따른 analysis 16
3. 대체제 위협에 따른 analysis 18
4. 공급자의 협상력에 따른 analysis 20
5. 잠재적 진입자 위협에 따른 analysis 21
Ⅳ. 단기 및 장기 戰略 23
1. 단기 戰略 23
2. 장기 戰略 24
Ⅴ. conclusion 25
Ⅵ. 서지사항 26
Ⅰ. 서론
1. 들어가는 말
개방화와 세계화가 가속화되면서 대형마트들의 해외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글로벌 소매업체들 사이에 경쟁이 매우 치열해지고 있따 대형마트는 전통적으로 지역적 성격이 강한 내수 위주의 산업이기에 해외투자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따 많은...
Case study;
이마트 중국(China) 진출 事例(사례)
`목차`
Ⅰ. 서론 3
1. 들어가는 말 3
2. 이마트 introduction 3
Ⅱ. 環境(환경)analysis 4
1. 정치/법/文化적 環境(환경) 4
2. 경제적 環境(환경) 8
3. 기술적 環境(환경) 10
Ⅲ.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analysis 12
1. 경쟁사에 따른 analysis 12
2. 구매자에 따른 analysis 16
3. 대체제 위협에 따른 analysis 18
4. 공급자의 협상력에 따른 analysis 20
5. 잠재적 진입자 위협에 따른 analysis 21
Ⅳ. 단기 및 장기 戰略 23
1. 단기 戰略 23
2. 장기 戰略 24
Ⅴ. conclusion 25
Ⅵ. 서지사항 26
Ⅰ. 서론
1. 들어가는 말
개방화와 세계화가 가속화되면서 대형마트들의 해외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글로벌 소매업체들 사이에 경쟁이 매우 치열해지고 있따 대형마트는 전통적으로 지역적 성격이 강한 내수 위주의 산업이기에 해외투자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따 많은 나라 중 중국(China)은 GDP의 성장률과 규모, 중국(China)의 소매판매액을 보면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China) 시장의 성장잠재력을 알 수 있따 또한 중국(China)은 거대한 시장으로의 상권 잠재력이 크고 文化적으로 한국과 비슷하기 때문에 적합한 진출대상국으로 평가되고 있따 이마트는 중국(China)에서의 생존여부가 21世紀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라고 판단하고 ‘세계유통 경쟁의 최대이자 최후의 승부처’로 戰略적으로 연쇄점 형태의 유통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따
2. 이마트 introduction
(1) 이마트 introduction
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이 문을 연 뒤 꾸준히 점포를 확장하여 2006년 7월 4일 현재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 38개를 비롯하여 전국에 82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2005년 매출액 6조 6,127억원에 영업이익은 5,303억원으로 한국의 할인점 업계에서 시長點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