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1:22
본문
Download :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Ⅲ. 단원의 目標(목표)
1. 여러 가지 물체 중에서 자석을 고르고 종류별로 분류할 수 있따
2.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를 분류 할 수 있따
3. 자석의 밀…(省略)
다.
‘자석을 종류별로 분류하기’에서는 여러 종류의 자석을 직접 만져 보고 觀察(관찰) 하는 다양한 놀이를 통하여 자석의 모양과 크기가 다름을 알고, 종류에 따라 분류할 수 있게 하며, ‘자석에 붙는 물체의 종류 조사하기’에서는 우리 주변에 있는 여러 가지 물체를 자석으로 붙여 보는 낚시놀이를 통하여 자석에 붙는 물체들을 모으고, 또한 자석에 붙지 않는 물체들을 모아 보는 놀이를 하며, 자석에는 같은 극과 다른 극이 있음 알기에서는 자석끼리 서로 붙여 보는 實驗(실험)과 장난감 자석 수레 놀이를 통하여 어떻게 했을 경우에 두 자석이 서로 끌어당기거나 서로 밀어내는지를 알아보게 한 다음 자석의 양 끝 부분에는 서로 다른 극이 있음을 알게 한다.
여러 가지 방법의 자석놀이를 통하여 자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가짐으로써 일상 생활 중에서 자석을 모양에 따라 찾아 낼 수 있게 하고, 놀이를 통하여 자석에 붙는 물체를 종류별로 모을 수 있게 하며, 자석에는 같은 극과 다른 극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한다.
Download :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68 )
레포트/공학기술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資料입니다. 과학과교수학습과정안 ,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공학기술레포트 ,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Ⅰ. 단원명 : 5. 자석
Ⅱ. 단원의 개관
우리 생활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자석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게 하고, 여러 가지의 觀察(관찰) 과 놀이를 통하여 자기력에 의한 상호 작용을 배우며, 자석을 분류하여 자석에는 모양이나 크기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음을 이해하게 한다.
설명
과학과교수학습과정안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우리 생활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자석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물체들 속에서 자석을 찾아보고 자석의 모양을 살펴 같은 모양의 자석끼리 모을 수 있게 하고, 자석에 붙는 생활 도구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놀이를 통하여 조사해 봄으로써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 중에 자석에 붙는 물건과 자석에 붙지 않는 물건을 알 수 있도록 조사표를 만드는 assignment를 부여하여 자석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넓혀 나갈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