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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만 나무라는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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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0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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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는 학습 지도보다 치안 유지를 위한 보안관 노릇하기 바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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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뭐라고 해도 학생의 인권에 대해 가장 관심 많은 사람은 학교 선생님들이다. 교육부가 내놓은 ‘학교생활지도규정’도 문제가 많다.선생님만 나무라는 사회
설명
아이들을 교육시키는 학교의 교육에 대해서 짚어보는 글입니다. 같은 잘못을 저질렀어도 누구에게는 매를 대고 누구는 격려해줄 수 있어야 진정한 교권이 확립될 수 있따 교사는 재판관이 아닐것이다. . 매를 대야 효능 있는 아이도 있고 매를 대서는 마음의 상처를 받을 수 있는 아이들도 있는 것이다.
각급 학교는 어린이회. 학생회를 조직해 학생 자치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있따 이는 장차 학생들이 사회의 건전한 시민(市民)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키워주기 위한 민주시민(市民) 교육program일 뿐이다. 초.중.고 학생은 미성년자로서 법률행위를 할 때는 법정 대리인이 하거나 그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것은 하나의 상식이다. 이러한 판단은 교사의 몫이다.선생님만나무라는사회 , 선생님만 나무라는 사회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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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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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을 교육시키는 학교의 교육에 마주향하여 짚어보는 글입니다. 학교공부도 `싫으면 안해도 된다`는 학생의 응답이 59%에 달하고 있따 여기서 요즘 학생들의 실제 모습을 엿볼 수 있따
지금 교사들은 겁없는 아이들 앞에서 울고 있따 학교에서 매는 폭력이고 학원에서의 매는 생활지도라는 말을 들으면서 전전긍긍하고 있따 학교 선생님들은 교실에 들어가기가 무섭다고 한다. 학생과 교사는 인격적으로 평등한 것이지, 스승과 제자가 되면 평등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교육의 원리다. 요즘 아이들은 그 옛날 선생님 말씀이라면 무조건 순종하던 그런 아이들이 아니며 오늘의 부모들은 남의 집 아이들을 울리고 들어온 자기 자식에게 매…(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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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런데 지금 학교 선생님들을 학생에 대한 가해자로서 피고석에 앉히려 한다. 교실을 나오며 `지금 내가 수업을 했는지 아이들과 전쟁을 했는지 모르겠다`고 긴 한숨을 짓는다. 비록 예시안이라고는 하지만 매를 맞는 신체적 부위, 매의 길이와 굵기, 매를 사용하는 구체적 방법까지 정해줄 필요는 없다고 본다.
`공부를 잘하는 것이 학생의 본분이다`라는 항목에 대해 학부모 72%, 교사 65%가 `그렇다`고 동의한데 비해 학생들은 38%만이 동의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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