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o.kr [e리서치]인터넷메신저 > jtb3 | jtb.co.kr report

[e리서치]인터넷메신저 > jtb3

본문 바로가기

jtb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e리서치]인터넷메신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9:07

본문




Download : 080205105952_.jpg




‘7시간 이상’ 메신저에 접속해 있는 사람도 19.0%를 차지했다.

 전자신문사와 on-line 리서치 전문업체인 엠브레인(대표 최인수 www.embrain.com)이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전국 10대 이상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Internet 메신저 관련 조사’에서 네티즌의 72.4%가 Internet 메신저를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순서

 또 설문 응답자의 52.8%는 ‘멀리 있는 친구·가족과 대화하기 위해서’ 메신저를 주로 쓴다고 밝혔으며 ‘습관적으로’ 메신저를 이용한다는 사람도 21.2%에 이르렀다. 특히 10대(37.4%)와 20대(27.8%)는 습관적으로 메신저를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다. 정진욱기자@전자신문, coolj@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Download : 080205105952_.jpg( 62 )






[e리서치]인터넷메신저
[e리서치]인터넷메신저

다.
네티즌 10명 가운데 7명이 Internet 인스턴트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티즌은 가장 유용한 Internet 메신저 부가기능으로는 49.2%가 ‘문자메시지 기능’을 꼽았다.
[e리서치]인터넷메신저
 하루 average(평균) Internet 메신저 이용시간은 ‘1∼3시간 미만’이 32.0%로 가장 많았으며 ‘1시간 미만’이 24.6%, ‘3∼5시간 미만’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14.3%로 드러났다.

[e리서치]인터넷메신저





 현재 사용하는 메신저를 쓰는 이유로는 절반이 넘는 63.5%가 ‘많은 사람이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7시간 이상 메신저를 이용하는 비율은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24.9%)와 30대(26.3%)에서 비교적 높았다. 이어 ‘사용하기 편해서’(26.5%), ‘기능이 좋아서’(4.9%) 등 순으로 꼽았다.설명

레포트 > 기타

 주로 이용하는 메신저는 ‘네이트온’이 76.2%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MSN’(7.6%), ‘버디버디‘(6.4%), ‘다음 메신저’(5.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t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t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