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가구의 성공요인과 한국 가구기업의 대응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08:13
본문
Download : IKEA가구의 성공요인과 한국 가구기업의 대응방안.hwp
IKEA가구에 대한 성공요인과 한국가구기업의 대응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IKEA가구의성공요인과한국가구기업의대응방안 , IKEA가구의 성공요인과 한국 가구기업의 대응방안경영경제레포트 ,
IKEA가구의성공요인과한국가구기업의대응방안(方案)






목차
1. IKEA의 개요 ------------------------------------------- 3
1) IKEA의 개요
2) 연혁
3) IKEA 진출국가 실태
4) 성장배경
5) 경영이념
6) CEO 경영철학
7) 기업文化
2. IKEA 제품목표(goal) 및 가치요인 analysis(분석) -------------------------- 10
3. IKEA 가구의 SWOT analysis(분석) -------------------------------- 11
4. IKEA 가구의 4P책략 ----------------------------------- 12
1) Price 책략
2) Promotion 책략
3) Product 책략
4) Place 책략
5. 차별화 책략 ------------------------------------------- 17
1) 유통 차별화 책략
2) 상품기획 차별화
3) 디자인 차별화 책략
4) 브랜드 차별화 책략
6. 한국과 IKEA 가구의 정보전달 비교analysis(분석) --------------------- 21
1) 우리나라의 가구 정보전달 방법
2) IKEA 카탈로그의 특징
3) 한국가구의 정보전달 improvement방법
7. 해외 진출(미국) 성공instance(사례) -------------------------------- 25
1) 진출 초기 問題點
2) 성공요인
8. IKEA의 당면 Task ------------------------------------- 26
9. 한국시장공략을 위한 예상책략 및 effect -------------------- 27
1) IKEA KOREA의 설립목적
2) 예상 책략
3) 한국가구 시장의 effect
10. 한국가구 기업의 대응 대책 ----------------------------- 29
11. 참고reference(자료) ------------------------------------------- 30
본문내용
4.IKEA 가구의 4P 책략
1) Price 책략
(1) 저가책략
가격이 저렴하면 언제든지 구매하는데 부담을 느끼지 않는 저가제품을 제조하는
책략
(2) 박리다매
대량생산 및 저렴한 매장 유지비용으로 인한 가격경쟁력에 의한 박리다매.
방식으로 예를 들면 히트상품인 LACK 테이블의 경우, 1990년에는 25.7유로 가격에 24만 2천개를 팔았으나 2백만개를 판매할 경우에는 9.9유로에 판매함
매장을 도심 중심지가 아닌 저렴한 외곽지역에 개설하여 매장유지비용을 낮춰서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요인을 유발하였으며, 제조경우는 가격경쟁력이 매우 높은
~중략 ~
5. 차별화 책략
1) 유통 차별화 책략
(1) 대형 창고형 매장
대부분의 매장들이 유동인구가 많고 사람들이 많이 있는 도심지에 위치하고 있으나
IKEA경우는 넓은 창고형 매장과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시외에 매장을 오픈 함.
놀이공간, 레스토랑등 쇼핑 후 외식, 놀이까지 one-stop 쇼핑 가능하도록 매장 구축
~중략~
2) IKEA 카탈로그의 특징
사전의 디…(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IKEA가구의 성공요인과 한국 가구기업의 대응방안(方案)
IKEA가구에 대한 성공요인과 한국가구기업의 대응방안(方案)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Download : IKEA가구의 성공요인과 한국 가구기업의 대응방안.hwp( 96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