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디자인의 색채계획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9:35
본문
Download : 디자인의 색채계획.hwp
그리고 이러한 문제의 해결에는 인간성을 주체로 함으로써 본질적인 의미와 목적이 파악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아 2) 디자인과 색채계획 이와 같이 여러 가지 목적을 갖는 디자인의 여러 활동의 구체화를 위해서는 특히 사람들의 심리나 감정을 이용한 호소력이 큰 색채면의 취급이 중요하며, 디자인의 효과(效果)나 이미지를 좌우하는 주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다아 색채의 판단이나 처리는 각각의 디자인이 의도하는 목적의 명확한 파악에서 처음 하여 기획 면에서의 설계, 생산계획과 판매촉진계획으로 일관된 폴리시 밑에서 진행되고 구체화되는 점이 필요하다.
[중요] 디자인의 색채계획
Download : 디자인의 색채계획.hwp( 46 )





디자인의 색채계획
레포트 > 기타
순서
디자인의 색채계획
1)디자인 활동 광범위한 시각전달의 디자인이라는 본질을 추구하는 비쥬얼 디자인이나, 공업화를 위한 대 량생산화에 있어 넓은 의미의 설계행위를 뜻하는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이나 그들의 종합적, 소산이라고도 할 수 있는 건축이나 도시계획 등의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의 모든 활동 은 예술성에서 과학성에 이르는 넓은 내용을 복합적으로 가진 조형활동이다. 3) 색채의 다면성과 상관성
디자인의 색채계획
설명
다. 이와 같은 색채설계를 함에 중점을 두 는 방법에 지침과 방향을 나타내는 것이 필요하다. 이와 같은 색채 활용의 계획방향을 부여 하는 것을 디자인의 색채 계획이라 한다. 기획에 있어서는 색채의 이미지와 색채의 3속성(三屬性)과의 관계가 상품이미지와 상관성이 있다아 또 색채의 활용면에 있어서 해마다의 alteration(변화) 의 파악이나 소비자의 색채 기호성, 혹은 색 채의 상징성에 관련하는 문제나 기억성과의 관계가 있다아 그리고 색채의 인자(認知)나 가독 성(家督性) 등의 시각적 특성. 기타 필요한 각종 조사나 많은 정보의 수집과 총괄적인 분석 과 판단에 의해 구체적인 색채가 선정될 때, 특히 포인트가 되는 색채설계를 함에 중점을 두는 방법에 지침과 방향을 나타내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