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증인의 등장인물 지우의 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한 example(사례) 보고서 (수업 A+ 맞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7:39
본문
Download : 증인 주인공, 지우의 아스퍼거 증후군.hwp
(A+ 학점 받았습니다!)
(1). 사회성 기술교수
(1). 또래와의 상호작용
ⅱ. 내가 할 수 있는 초등(통합)교사의 도움
2). 해당 아동의 강점과 약점
Brenda Smith Myles, 『아스퍼거 증후군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전략(戰略) 』, 이소현 옮김, 학지사(2009)
영화 증인의 등장인물 지우의 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한 example(사례) 보고서 (수업 A+ 맞음)
(3). 지능 및 인지적 속성
김동일 외, 『특수교육학개론 장애·영재아동의 이해』, 학지사(2010)
본 보고서에 등장하는 특수교육대상자 인물은 올해 2월에 개봉한 영화 『증인』의 주인공으로 나왔던 임지우양(이하 ‘지우’)의 캐릭터를 토대로 작성된 것이다.
Ⅰ. 들어가는 말
(1). 사회성 및 의사소통 속성
(2). 의사소통 기술 교수
Ⅱ. 본론
이 리포트는 경희대학교 특수교육학개론에서 가상의 인물을 설정하여 해당 학생을 어떻게 교육을 할 수 있을 지 생각해보는 리포트입니다.
ⅰ. 요약 및 강조
지우는 같은 말을 3-4번 반복해서 말끝을 흐리는 언어행동도 보인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2008년부터 시행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정서·행동 장애 영역에서 자폐성장애를 분리하여 하나의 독립된 장애로 분류하고 있다아
ⅰ. 특수교육을 공부하는 목적
서울 경인 특수학급 교사연구회, 『일반교사를 위한 통합교육 지원 program』, 학지사(2006)
(1). 사회성 및 의사소통 속성
1). 교수적 도움
ⅰ. 선정한 아동에 대하여
이다희, 고선희, 황민아. (2014). 학령기 아스퍼거 아동의 관용어 이해 속성 . 언어치료연구, 23(3)
(A+ 학점 받았습니다!)
3). 해당 아동의 교육적 요구
본 보고서는 한 학기 동안 특수교육학개론을 배우면서 특수한 교육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영역을 선정하여 해당 아동을 관찰하는 事例보고서를 작성한 것이다. ⅲ. 서지사항
ⅰ. 선정한 아동에 대하여
목차
ⅰ. 특수교육을 공부하는 목적
Ⅱ. 본론
김나운, “성조숙증과 초경나이, 키성장과 관계는?”, 대한급식신문, 2019.03.11.
레포트 > 교육계열
설명
1). 해당 아동의 속성
ⅱ. 인물 선정에 대한 양해
2). 정서·행동적 도움
Patricia Howlin, 『자폐증과 아스퍼거증후군 아동 치료자와 부모를 위한 지침서』, 김혜리 외 옮김, 시그마프레스(주)(2002)
Ⅰ. 들어가는 말
Download : 증인 주인공, 지우의 아스퍼거 증후군.hwp( 89 )
본문내용





(2). 학업 속성
정세희, “장애가 있는 아이 ‘성교육’ 어떻게 하죠?”, 위키트리라이프, 2012.04.27.
Ⅲ. 나오는 말
하영례, 서은정, 최귀길. (2011). 아스퍼거장애 아동의 부모가 인식한 자녀의 초등학교생활 부適應의 요인. 특수교육, 10(1)
이 리포트는 경희대학교 특수교육학개론에서 가상의 인물을 설정하여 해당 학생을 어떻게 교육을 할 수 있을 지 생각해보는 리포트입니다. 영화 증인의 주인공 지우양으로 대상을 설정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영화의 어떤 대목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의 어떤 점을 알아볼 수 있을 지 서술하였고, 이를 어떻게 교육시킬 수 있을지 고민해보았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속성 은 사회적 상호작용의 결함, 제한적인 의사소통, 반복적이고 제한된 행동속성 인 상동행동이 나타난다. 자폐범주성 장애는 다섯 가지 하위유형으로 자폐장애, 아스퍼거장애, 레트장애, 소아기붕괴성장애, 불특정 전반적 발달장애로 나뉜다.
(2). 학급에서의 수행
다.
특수교육학개론, 영화 증인, 임지우, 아스퍼거 증후군, 하스퍼거, 특수교육, 특수교육개론, 아스퍼거장애, 자폐아, 자폐장애, 경인교육대학교
ⅱ. 인물선정에 대한 양해
(3). 문제행동수정
3). 통합 학급 관리에 대해
지우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중 아스퍼거 증후군으로, 현재 고현 고등학교 1학년 5반에 재학 중이다.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장애 유형과 아동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현장에 나갔을 때, 통합학급을 운영하면서 특수 아동에 대하여 더욱 세심하게 관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또한, <본론 Ⅱ, ⅱ. 내가 할 수 있는 초등(통합)교사의 도움> 에서는 지우를 초등학생이라고 가정하고, 지금과 같은 속성 을 보이는 지우가 나의 학급에 있다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써내려 갈 것이다.
http://www.f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987 검색일자: 2019.06.24.
순서
https://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66561 검색일자: 2019.06.22.
참고 자료(資料)
영화의 어떤 대목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의 어떤 점을 알아볼 수 있을 지 서술하였고, 이를 어떻게 교육시킬 수 있을지 고민해보았습니다.
ⅱ. 보고서의 성과와 한계점
1). 해당 아동의 속성
자폐성장애는 근본적으로 사회적 상호작용 및 의사소통 기술의 결함과 제한적이고 반복적이며 상동적인 행동 속성 을 보인다. 인물의 속성 을 analysis(분석) 하는 과정에 있어서, 지우가 극중에서 변호사에게 보여주었던 말과 행동을 필자인 ‘나’에게 보여주었다고 가정을 하고 글을 쓸 것이다.
영화 증인의 주인공 지우양으로 대상을 설정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