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o.kr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課題 > jtb6 | jtb.co.kr report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課題 > jtb6

본문 바로가기

jtb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課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3:45

본문




Download :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hwp




또 전자메일을 이용한 회원가입의 권유가 이루어지고 있고, 홈페이지의 게시판 및 전자메일을 매개로 하는 online 소비자상담이 병행되고 있다아 소비자상담에 대한내용도 공개하여 여러 사람이 피해 내용과 구제의 방법을 공유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제시된 다른 소비자의 유사 事例를 참고해 소비자가 스스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소비자교육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아
이와 같이 Internet이 보급됨으로써 소비자운동의 전개양상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특징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 특징으로는 그동안 소비자운동의 주 참여자였던 여성, 특히 주부와 더불어 다양한 인구계층의 참여 확대로 인한 소비자운동의 대중성 확보와 신속한 정보의 전달과 공유, 그리고 사업자의 신속한 피드백을 통한 소비자주권의 확립을 들 수 있다아

(1) 소비자운동의 대중성 확보

1) 새로운 계층의 참여 확대
소비자운동에서 Internet의 도입으로 양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수신자…(drop)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課題



순서

Download :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hwp( 67 )






다.

I.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특징

Internet의 보급과 함께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급속한 진전은 소비자운동의 형태를 바꾸어 놓고 있다아 즉,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단체의 intro 와 운동성과를 알리는 일이 가능해졌고, 소비자의 직접 참여를 통한 항의시위, 불매운동 등을 online 서명운동으로 보완함으로써 소비자의 결집된 힘을 과시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課題

설명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_hwp_01.gif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_hwp_02.gif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_hwp_03.gif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_hwp_04.gif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_hwp_05.gif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_hwp_06.gif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課題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 , [디지털사회의소비자운동]사이버소비자운동의특징과유형및과제경영경제레포트 ,


[디지털사회의 소비자운동]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특징과 유형 및 assignment

목차

디지털사회의 소비자운동

Ⅰ.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특징

1. 소비자운동의 대중성 확보
1) 새로운 계층의 참여 확대
2) 전문성과 조직력 강화
2. 소비자주권의 실현
1) 신속한 정보의 공유 및 파급
2) 신속한 피해구제 및 소비자권리 강화

Ⅱ.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유형

1. 정보제공형
1) 소비자단체 사이트
2) 개인 및 집단 사이트
2. 항의, 불만 표출형
3. 사용자 모임형

Ⅲ.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assignment



디지털사회의 소비자운동

정보화의 진전과 함께 컴퓨터 통신의 발달로 Internet 공간을 활동영역으로 하는 사이버 소비자운동이 새로운 형태의 소비자운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아 전통적인 형태의 소비자운동은 주로 전화 상담이나 방문상담, 책자와 같은 인쇄물에 의존한 정보제공 및 교육활동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최근의 사이버 소비자운동은 면대면 접촉 없이 Internet을 매개로 한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므로 그 형식이나 내용, 운동결과 면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아
다음에서는 정보사회에서 부상하고 있는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특징과 유형, 그리고 앞으로의 assignment에 대상으로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Total 7,6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t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t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