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아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22:23
본문
Download : 시각장애아동_2048761.hwp
일반적으로 맹아는 특수학교에, 약시아는 특수 학급에 진학을 한다.”라고 한다. 법적 맹은 반드시 한 아동이 시각적 자극을 전혀 갖고 있지 않음을 의미하진 않는다. 시…(省略)






다.
(2) 교육적 定義(정의) : 시력검사가 아니라, 이 아동들의 학습을 돕는데 필요한 특별한 교육적 수정에 기초한다. 그 아동은 빛과 어둠을 감지할 수 있으며 다소간의 시각적 상을 갖고 있을 수도 있다
시력검사에서 교정시력이 20/70부터 20/200 사이인 아동은 법적 약시이다. 여기서는 중등도, 중도, 최중도 등으로 분류하는데, 시각장애의 수준들은 법적 용어와는 매우 다른 교육적 용어로 定義(정의)되는 경우가 더욱 많다. “ 맹아는 시각손상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점자 읽는 법을 가르쳐야 하나 약시아는 비록 확대경을 사용하거나 큰 활자로 인쇄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인쇄된 것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이다. 법적 맹아는 교정시력이 20/200 이하인 사람이다. 시각장애아동에 대한 定義(정의)는 제각기 다르다. 이것은 아동이 정상시력을 가진 사람이 200피트에서 볼 수 있는 것을 20피트에서만 볼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인문사회,레포트
시각장애아동의 definition
와 시각장애아동복지의 결점을 기술한 자료(data)
시각장애아동의 정의와 시각장애아동복지의 문제점을 기술한 자료 시각장애아동복지의문제점 , 시각장애아동인문사회레포트 ,
시각장애아동
Download : 시각장애아동_2048761.hwp( 92 )
시각장애아동복지의결점
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