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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보고서)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9:00

본문




Download : 브루너.hwp






II. 본론

1. 브루너에 대하여
브루너(Jerome Seymour Bruner, 1915년 ~ )는 미국의 교육심리학자이다. 1941년 나치스 선전 기술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고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미국 국무성과 전시정보기관에서 선전과 여론analysis(분석) 에 종사하였다. 피아제의 影響(영향)을 받아 어린이의 인지발달과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에도 힘을 기울여 미국의 새로운 교육계획과 그 실천면에서 지도적 역할을 하고 있따



2.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1) 주요 관념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으로 널리 논의되어 오고 있따 브루너의 아이디어에 대한 독자들의 생각은 주로 그가 Harvard 대학에 재직하고 있었던 1950~60년대의 생각에 토대를 두고 있따 지식의 구조론에서…(skip)

설명



이 data(資料)는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에 대한 주요 내용을 分析(분석), 요약한 A+ 보고서입니다. 듀크 대학에서 문학 공부한 후 사회 심리학을 연구하였다. 이 資料는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에 대한 주요 내용을 analysis(분석) , 요약한 A+ 레포트(report) 이다. , (A+ 레포트)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사범교육레포트 , (A+ 레포트)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A+ 보고서)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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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다. 교육은 하나의 culture에 그 구성원들의 욕구를 맞추고 그들의 앎의 방식들을 그 culture에 맞추는 복잡한 추구과정으로 보았다. 하버드대학교 교수이며, 1960년 ‘인지(認知) 연구센터’를 창설하여 지각(知覺)과 학습의 연구를 하였다.

(A+ 레포트(report) )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I. 서론 1
II. 본론 1
1. 브루너에 대하여 1
2.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2
(1) 주요 관념 2
(2) 브루너 이론(理論)의 원리 2
(3) 지식의 구조 형성 3
(3) 지식구조의 성격 3
(4) 발견학습이란? 4
3. 브루너의 지적발달 3 단계 4
(1) 행동적 표현단계 5
(2) 영상적 표현단계 5
(3) 상징적 표현단계 5
4.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피아제이론(理論)과의 공통점 5
III. conclusion 6
[참고 資料] 6

I. 서론

브루너는 교육을 단순히 잘 관리된 정보 처리에 대한 기술적 사업 혹은 교실에 학습이론(理論)을 적용하는 것 또는 과목중심의 성취검사의 결과를 사용하는 문제 등이 아니라고 보았다. 이 資料는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에 대한 주요 내용을 analysis(분석) , 요약한 A+ 레포트(report) 이다. 교육은 하나의 culture에 그 구성원들의 욕구를 맞추고 그들의 앎의 방식들을 그 culture에 맞추는 복잡한 추구과정으로 보았다.

이 자료는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에 대한 주요 내용을 분석, 요약한 A+ 레포트입니다.
I. 서론

II. 본론

1. 브루너에 대하여

2.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1) 주요 관념
(2) 브루너 이론(理論)의 원리
(3) 지식의 구조 형성
(3) 지식구조의 성격
(4) 발견학습이란?

3. 브루너의 지적발달 3 단계
(1) 행동적 표현단계
(2) 영상적 표현단계
(3) 상징적 표현단계

4.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피아제이론(理論)과의 공통점

III. conclusion

[참고 資料]


I. 서론

브루너는 교육을 단순히 잘 관리된 정보 처리에 대한 기술적 사업 혹은 교실에 학습이론(理論)을 적용하는 것 또는 과목중심의 성취검사의 결과를 사용하는 문제 등이 아니라고 보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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