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포절)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4:44본문
Download : (프로포절)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프로그램`.hwp
(프로포절)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호로그램”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프로포절)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프로그램”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단, 1 학기 프로그램(program]) 으로서 效果나 평가의 효율성을 위하여 3-2반과 3-3반을 각각 다른 학기 중에 실시, 같은 프로그램(program]) 을 일년 동안 두 번 실행하는 방법을 택한다. , (프로포절)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프로포절 “정신지체 아동 학교생활 능력향상 프로그램”
프로포절,“정신지체,아동,학교생활,능력향상,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Ⅰ. 프로그램(program]) 개요
1. 프로그램(program]) 명 :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프로그램(program]) ”
2. 프로그램(program]) 요약 : 정신지체 아동이 재학중인 통합학급(서울시 상계 초등학교)의 3학년 2반 전체 아동들을 대상으로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을 위하여 비장애 아동들의 인식improvement과 장애아동들의 자립생활, 대인관계 능력에 유의미한 change(변화)를 보이기 위한 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한다.)
3. 프로그램(program]) 처음 일자 : 2005년 3월 2일, 프로그램(program]) 종료일자 : 2005년 7월 17일
프로그램(program]) 처음 일자 : 2005년 8월 27일, 프로그램(program]) 종료일자 : 2005년 12월 17일
4. 프로그램(program]) 예산 : 27,498,000원
Ⅱ. 프로그램(program]) 대상과 문제定義(정이)
1. 프로그램(program]) 대상
대 상 구 분
산 출 근 거
인 원 수
일 반 대 상
서울시내 장애아동이 재학중인 일반 초등학교의 학생수
5397명
위 험 집 단
노원구 정신지체 아동이 재학중인 통합학급내의 학생수
604명
표 적 집 단
정신지체 아동이 재학중인 상계 초등학교 통합 2학급내의 학생수
64명
클 라 이 언 트
집 단
3학년 2반 정신지체아동(2명)과 일반아동(학급 전체 학생 30명)
32명(×2)
2. 문제제기
오늘날 특수교육의 큰 흐름을 이루고 있는 통합교육은 장애 아동이 학급의 한 구성원으로서 학교나 학급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사회adaptation(적응) 능력을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따
통합교육이란 장애를 가진 학생과 비장애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고 배움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편견없이 상호 협조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는 교육environment(환경) 을 의미한다.
2004년도 4월까지의 통계를 보면 통…(drop)
순서
%20%60%EC%A0%95%EC%8B%A0%EC%A7%80%EC%B2%B4%20%EC%95%84%EB%8F%99%EC%9D%98%20%ED%95%99%EA%B5%90%EC%83%9D%ED%99%9C%20%EB%8A%A5%EB%A0%A5%ED%96%A5%EC%83%81%20%ED%94%84%EB%A1%9C%EA%B7%B8%EB%9E%A8%60_hwp_01.gif)
%20%60%EC%A0%95%EC%8B%A0%EC%A7%80%EC%B2%B4%20%EC%95%84%EB%8F%99%EC%9D%98%20%ED%95%99%EA%B5%90%EC%83%9D%ED%99%9C%20%EB%8A%A5%EB%A0%A5%ED%96%A5%EC%83%81%20%ED%94%84%EB%A1%9C%EA%B7%B8%EB%9E%A8%60_hwp_02.gif)
%20%60%EC%A0%95%EC%8B%A0%EC%A7%80%EC%B2%B4%20%EC%95%84%EB%8F%99%EC%9D%98%20%ED%95%99%EA%B5%90%EC%83%9D%ED%99%9C%20%EB%8A%A5%EB%A0%A5%ED%96%A5%EC%83%81%20%ED%94%84%EB%A1%9C%EA%B7%B8%EB%9E%A8%60_hwp_03.gif)
%20%60%EC%A0%95%EC%8B%A0%EC%A7%80%EC%B2%B4%20%EC%95%84%EB%8F%99%EC%9D%98%20%ED%95%99%EA%B5%90%EC%83%9D%ED%99%9C%20%EB%8A%A5%EB%A0%A5%ED%96%A5%EC%83%81%20%ED%94%84%EB%A1%9C%EA%B7%B8%EB%9E%A8%60_hwp_04.gif)
%20%60%EC%A0%95%EC%8B%A0%EC%A7%80%EC%B2%B4%20%EC%95%84%EB%8F%99%EC%9D%98%20%ED%95%99%EA%B5%90%EC%83%9D%ED%99%9C%20%EB%8A%A5%EB%A0%A5%ED%96%A5%EC%83%81%20%ED%94%84%EB%A1%9C%EA%B7%B8%EB%9E%A8%60_hwp_05.gif)
%20%60%EC%A0%95%EC%8B%A0%EC%A7%80%EC%B2%B4%20%EC%95%84%EB%8F%99%EC%9D%98%20%ED%95%99%EA%B5%90%EC%83%9D%ED%99%9C%20%EB%8A%A5%EB%A0%A5%ED%96%A5%EC%83%81%20%ED%94%84%EB%A1%9C%EA%B7%B8%EB%9E%A8%60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프로포절)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호로그램”
Download : (프로포절)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프로그램`.hwp( 9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