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 [사회과학][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0:21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해서.hwp
세계 각 나라의 음악文化(문화)유산을 중시하여 전통음악교육을 강조한다.
1960년경~1980년대 중반- 음악의 기본적 개념(槪念)을 습득하고 창작활동을 중시하는 포 괄...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관련되어
목 차
1. 유아음악의 중요성
2. 유아음악교육의 개념(槪念)
3. 유아음악교육의 goal(목표)
4. 유아음악교육의 내용
1) 유아교육의 영역
2) 유아음악의 소재
3) 유아음악교육의 내용선정 원리
1. 유아음악의 중요성
① 복잡하게 급변하는 현대사회는 탐구적 문제해결능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적 표현력 등 을 교육계에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유아교육 분야에서는 점차 유아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② 세계 음악교육의 歷史(역사)
~1950년대- 음악듣기, 노래부르기, 악기연주하기, 신체표현하기, 음악창작하기 등의 다 섯가지 영역에서 서로 분리되어 경험하게끔 음악적 기능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져 왔다.
다섯가지 음악영역의 통합적 접근방법을 통해 총체적으로 음악적 체험을 갖도록 강조 하고 있으며, 특히 음악적 창의성을 발달시키고자 한다.
1960년경~1980년대 중반- 음악의 기본적 개념(槪念)을 습득하고 창작활동을 중시하는 포 괄적 음악교육이 주된 흐름을 주도하여 왔다.
③ 세계 음악교육의 동향
음악의 개념(槪念)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음악의 심미적 체험을 강조한다.
![[사회과학][아동음악과%20동작]%20아동음악교육에%20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1.gif)
![[사회과학][아동음악과%20동작]%20아동음악교육에%20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2.gif)
![[사회과학][아동음악과%20동작]%20아동음악교육에%20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3.gif)
![[사회과학][아동음악과%20동작]%20아동음악교육에%20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4.gif)
![[사회과학][아동음악과%20동작]%20아동음악교육에%20대해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5.gif)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해서.hwp( 67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하여
[사회과학][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해서 , [사회과학][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 대해서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관련되어
목 차
1. 유아음악의 중요성
2. 유아음악교육의 개념(槪念)
3. 유아음악교육의 goal(목표)
4. 유아음악교육의 내용
1) 유아교육의 영역
2) 유아음악의 소재
3) 유아음악교육의 내용선정 원리
1. 유아음악의 중요성
① 복잡하게 급변하는 현대사회는 탐구적 문제해결능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적 표현력 등 을 교육계에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유아교육 분야에서는 점차 유아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② 세계 음악교육의 歷史(역사)
~1950년대- 음악듣기, 노래부르기, 악기연주하기, 신체표현하기, 음악창작하기 등의 다 섯가지 영역에서 서로 분리되어 경험하게끔 음악적 기능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져 왔다.
1980년대 중반~현재 - 심미적음악교육을 표방하고 있어서, 음악에 대한 이해도 중요 하지만 음악의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체험하는 총체적인 음악활동을 중시하고 있 다.
④ 1960년 이후의 유아음악교육을 위한 다양한 theory 과 교수- 학습방법- 코다이 교수법, 오 르프 교수법, 달크로즈교육법, 스즈키재능교육, 맨하탄빌 음악과정 프로그램(program]) , 카라보콘 교수법, 고든 음악학습theory 등
⑤ 음악교육은 음악을 위한 교육과 음악을 통한 교육으로 나누어지며 유아의 음악적 경험에 대한 정…(To be continued )
[사회과학][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하여
순서
사회과학,아동음악과,동작,아동음악교육,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