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의이해와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1:25본문
Download : 특수아동의이해와치료.hwp
여기서 재해석이란 것은 이론(理論)적 재…(skip)
레포트/인문사회
지난 10월 7일 우리 학교 소운동장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체육대회가 열렸다. 체육치료는 다른 치료교육에 비해 자료(資料)의 양도 적도 인지도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료(資料) 수집에 있어 적잖은 어려움을 겪었다. 교사란 보통사람보다 훨씬 깊고 넓은 그릇을 갖춰야 하는 사람이다. 말로만 듣던 장애아 행동 특징이 눈 앞에 펼쳐지니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었다. 교내 수화 연구 동아리인 한마음에서 주관하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받아 일일 보조교사의 역할을 맡겨서 행해지는 행사였다. 교내 수화 연구 동아리인 한마음에서 주관하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받아 일일 보조교사의 역할을 맡겨서 행해지는 행사였다.
그 날의 행사를 통해 느낀 점은 자기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장애인에게 이러한 체육활동들이 과연 현실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하는 점이었다.






순서
Download : 특수아동의이해와치료.hwp( 90 )
나는 미리 지원을 해두지 않아서 처음부터 참가하지는 못했으나 잠시 들러 장애인 보조 교사 역할을 했다. 장애인를 그토록 가까이에서 접하기는 처음 있는 일이라 힘든 점도 많았다. 그래서 이번 assignment에 MBPA(Mind Brain Physical Activity)치료법이라는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럼 장애인에게 체육활동을 통한 치료교육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 MBPA(Mind Brain Physical Activity)치료법의 등장
자폐유아 MBPA치료교육은 MBPA과학과 MBPA치료학, MBPA교육학, MBPA발달학, MBPA정신分析학 등에서 그 원리를 도출해 내고 있따 MBPA치료교육에선 이 모든 학문들의 통합을 통해 자페증세에 대해 원리적 해석을 시도하고 있으며 그 원리적 해석의 중심에 뇌의 활동을 두고 있따 뇌의 활동을 고려한 발달에 대한 재해석, 특수치료에 대한 재해석을 통해, 전반적 발달장애에 분류되고 있는 자폐증에 대한 재해석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특수아동의이해와치료 , 특수아동의이해와치료인문사회레포트 ,
다.
특수아동의이해와치료
특수아동의이해와치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지난 10월 7일 우리 학교 소운동장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체육대회가 열렸다. 각자 다른 사회적 環境에 노출되어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특징을 가진 아동들이 이 사회의 일원으로 보다 행복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잘 자랄 수 있도록 길을 제시해야 하는 것이 교사의 역할이다. 이번 일일교사를 하면서 더욱 절실히 깨달았던 점은 과연 내가 그만한 일을 해낼 그릇이 되는 지, 부끄러움 마음을 지울 수 없었다.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던 장애인에 대한 적지 않을 편견을 확인하고 예비교사로서의 부족함을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