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던의 특징 - 락 뮤지컬 지하철1호선을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07:00
본문
Download : 포스트모던의 특징 - 락 뮤지컬 지하철1호선을 보고.hw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포스트모던의특징-지하철1호선을보고




순서
Download : 포스트모던의 특징 - 락 뮤지컬 지하철1호선을 보고.hwp( 87 )
2. 작품줄거리
서울 사람들은 너무 익숙해진 나머지 관심조차 두지 않는 지하철 1호선 주변을 극도로 낯설고 신기한 시선으로 조망하는 인물은 서울에 갓 도착한 연변 처녀이다.
서울역 포장마차로 돌아오는 지하철 안에서 선녀는 사이비 교주와 자해 공갈범, 잡상인, 가출소녀 등 서울 보통사람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접하게 된다 또 곰보 할매를 찾아 간 포장마차를 매개로 인신매매범, 잡상인 단속반, 외국인 취업자 등 각양각색의 사람들은 만난다. 서울은 그녀가 꿈꿨던 그런 도시는 아니다.
우연히 지하철에서 마주친 걸레는 처지를 한탄하는 선녀에게 병들어 죽어가는 자신을 이야기하며…(skip)
포스트모던의 특징 - 락 뮤지컬 지하철1호선을 보고 에 대한 글입니다.포스트모던의특징-지하철1호선을보고 , 포스트모던의 특징 - 락 뮤지컬 지하철1호선을 보고경영경제레포트 ,
포스트모던의 특징 - 락 뮤지컬 지하철1호선을 보고
,경영경제,레포트
포스트모던의 특징 - 락 뮤지컬 지하철1호선을 보고 에 대한 글입니다. 그곳에서 선녀는 열차 안에서 노래를 부르는 하루하루 밥벌이를 하는 운동권 출신 안경, 그리고 그를 사모하는 창녀 걸레와 혼혈고아인 오팔팔의 주먹 철수, 그리고 몇몇 창녀들을 만난다.
유명한 무용수라는 제비가 선녀에게 찾아오라며 건네준 주소, 청량리 588은 그의 번드르르한 說明(설명) 과는 달리 부끄러운 향락이 넘쳐나는 사창가였다. 임신을 한 그녀를 불쌍히 여긴 철수는 서울역에서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곰보 할매와의 만남을 주선해 준다. 자신을 `선녀`로 일컫는 그녀는 백두산에서 풋사랑을 나눈 한국 남자 `제비`에 대해 `나뭇꾼`의 환상을 품고 있따 제비가 건네준 주소와 사진만을 의지해 곧 그를 만날 수 있으리란 희망에 부풀어 이른 아침 서울역에 도착한다.
다. 그녀가 느끼는 서울의 모습은 온통 낯설기만 하다. 서울역에서 그녀를 지나치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바쁜 일상에 쫓겨 무표정하고 냉담하기만 하고, 이해되지 않는 요란한 광고와 소음에 정작 그녀가 찾아가야 할 곳을 찾는 것조차 쉽지 않다.
하지만 그녀가 지하도에서 처음 대면하는 건 부랑자인 ‘문디’ 와 ‘땅쇠’ 그리고 어디선가 본 듯한 빨강바지다. 포장마차에서 빨강바지를 다시 만난 선녀는 그녀가 제비와 함께 연변에 왔던 그의 이모였음을 깨닫고 기뻐하며 애인 제비의 행방을 묻지만 그의 실체를 알고 자신이 찾고 있는 제비는 없음에 곧 절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