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평준화정책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21:43본문
Download : 고교 평준화정책에 대하여.hwp
이러한 시각에서 보면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은 전세계적인 교육개혁의 방향과 일면 배치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교육적 맥락(context)을 살펴보면 서구 사회의 교육개혁의 방향과는 상당히 차이가 있다는 점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인문사회,레포트
고교 평준화정책에 대하여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h77
• 학교선택권
80년대 초부터 미국을 위시한 서구사회의 교육개혁의 核心에는 학교선택권(school choice) 부여가 있따 이는 학교단위책임경영(school-based management)의 도입, 학교의 책무성 강조, 학교평가 등의 정책과 함께 교육수요자에게 학교선택권을 부여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따 공교육제도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조건의 하나는 입학생을 독자적으로 선발하고 교육호로그램 운영을 학교가 자율적으로 운영하며 그 결과에 대한 공정한 평가 및 평가결과의 공개이다. 서구 사회의 경우, 가장 우선적인 학교교육의 目標(목표)는 예외 없이 기초교육(basic education)이라고 할 수 있는 학업성취도 향상에 초점을 두고 있따 1966년에 제시되었던 콜만보고서(Coleman 외,1966) 이후 최근까지 이루어져 오고 있는 ‘학교效果(효과)연구’(school effect study)에서는 단위학교가 학생들의 가정배경에 의한 학력격차를 줄일 수 있는…(skip)
Download : 고교 평준화정책에 대하여.hwp( 51 )
순서






h77 , 고교 평준화정책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