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교육工學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1:51본문
Download : 미국 교육공학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하여.hwp
그러므로 여기서는 결과 적인 ICT 활용 학습을 위한 요소 중 하나인 동기(motivation)에 초점을 두고, 이것의 증진 measure(방안) 에 대해 논의하기로 한다.
Download : 미국 교육공학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하여.hwp( 85 )
레포트/공학기술
현재 나오고 있는 교육에 관한 많은 연구들의 주요 관심은 교육에서의 ICT의 활용이 과연 학생들에게 어떠한 결과 를 주는가에 있다 많은 연구들이 아직은 이런 결과 를 측정(測定) 하기 위해 단순한 학습의 결과, 즉 수치로 나타나는 점수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AECT는 교육에서 동기를 증진시키는 measure(방안) 으로 아래의 3가지를 내세우고 있다 이 동기 증진을 위한 교육 목표(目標)는 동기를 단순히 학습자의 측면에서만 본 것이 아니라 교사, 학생, 학부…(skip)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미국 교육工學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한 내용 입니다.
1. 교육에서 동기를 증진시킬 수 있는 3가지 measure(방안)
교육에서의 동기를 증진시키는 데는 많은 measure(방안) 이 있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미국 교육공학회(AECT)가 예비 교사들의 위한 ICT 활용 교육 프로젝트(PT3)에서 동기 증진을 위해 사용한 measure(방안) (교육적 목표(目標))을 introduce한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요소들이 과정을 중요시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의 ICT의 결과 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있을까?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은 현재 나오고 있는 ICT에 관한 연구들에서 간단히 해결될 수 있다 현재 나오고 있는 ICT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들 중 단순 학습 결과에 대해 초점을 두는 연구들을 제외한 나머지 연구 중 많은 부분이 ICT의 교육적 결과 성을 학습자의 동기 측면에서 찾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ICT 활용 학습의 결과 성이 점수로 나타나는 지식의 획득과 같은 학습의 결과물과 무관할 수는 없겠지만 이는 보다 장기적인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observation되어져야할 부분이므로 여기에서는 논외로 한다. 그러나 단순히 학습의 결과물에 대해 수치로 그 정도를 측정(測定) 하는 평가 방법이 현재와 같이 학습의 과정을 중시하는 교육의 분위기 속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방법이라는 사실을 떠올려 본다면 ICT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평가를 할 때 새로운 기준이 있어야 함을 금방 깨달을 것이다.미국교육공학회AECT-동기Motivation증진을위한교수-학습자료공유에관하여 , 미국 교육공학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하여공학기술레포트 ,
설명
미국교육工學회AECT-동기Motivation증진을위한교수-학습자료공유에관하여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1.gif)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2.gif)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3.gif)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4.gif)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5.gif)
미국 교육工學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하여
다.
미국 교육공학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한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