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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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03: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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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60년대 말 모네, 피사로, 르누아르 등은 들과 강의 풍경을 그리기 처음 하여 특정한 시간에 자연의 빛 속에 나타나는 대상의 색채와 형태를 냉정하게 기록하고자 했다.
인상주의는 19세기 후반, 주로 1867~86년에 일어난 예술 사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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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상주의
본 data(자료)는 인상주의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그들의 그림에서 형상을 분명한 윤곽을 잃고 재창조된 야외의 현실 상황 속에 명멸하고 요동하면서 비 물질화 되어갔다. 이 그림을 자세히 보면 남자들이 각양각…(생략(省略))
설명
레포트/예체능
생활속의현대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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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인상주의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①르누아르 (Pierre Auguste Renoir, 1841-1919)
「뱃놀이 하는 사람들의 점심식사」(1880-1881)
이 작품은 배 위에서 파티 같은 것이 열리고 있는 것을 그린 것 같다. 그러나 짧은 존속기간 동안 미술사의 혁명을 이루었는데 폴 세잔, 에드가 드가, 폴 고갱, 빈센트 반 고흐, 조르쥬 쇠라 같은 후세 예술가들에게 기법상의 출발점을 제공했을 뿐 아니라 이후 서양 미술전체를 기법과 주제에 있어서의 전통적인 틀에서 해방시켰다. 1990년대 중엽에 이르러 인상주의 그룹을 개화가들이 각기 독자적인 미학적 관심사와 원리를 추구하는 경향이 늘어나면서 해체되기 처음 했다. 대표적인 화가로는 클로드 모네, 에두아르 마네, 카미유 피사로,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알프레드 시슬리, 에드가 드가, 폴 세장 등이 있따
인상주의 화가들은 일찍부터 문학적·일화 적인 의미를 담은 history(역사) 적·신화적 주제를 그릴 것을 강조하는 전통적 아카데미 회화의 가르침에 불만을 느끼고 또한 공상적, 이상적 표현 기법도 거부했다. 그들은 가볍고 밝고 찬란한 색조를 사용했고, 순수한 조화 색이나 보색의 연속적인 점묘와 가벼운 붓질로 물체를 조형하여 햇빛과 그 반사에 의해서 생기는 색조의 alteration(변화) 와 반짝임을 표현하는 법을 익혔다.
또한, 그들은 전통적인 형태구성을 버리고 대신 그림틀 안에 좀 더 우연하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사물을 배치하는 것을 선호했다. 인상주의 화가들의 두드러진 특징은 빛과 색채의 순간적 효능를 이용해 가시적 세계를 정확하게 객관적으로 기록하려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