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o.kr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 비전과 특징 > jtb7 | jtb.co.kr report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 비전과 특징 > jtb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tb7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 비전과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00:43

본문




Download :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ppt




,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 비전과 특징생활전문레포트 ,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


Download :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ppt( 63 )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 비전과 특징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생활전문,레포트




순서
설명






다.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_ppt_01.gif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_ppt_02.gif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_ppt_03.gif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_ppt_04.gif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_ppt_05.gif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_ppt_06.gif
우리나라 외식 산업은 현재 빠른 추세로 증가- 시장 규모가 연간 30
최근 실직수자가 급증하면서 불황 속에도 음식점수는 오히려 증가
국제통화기금(IMF) 97년 연말(40만3천8백28개)
100명당 1개 꼴로 개업
한식점(50.8%), 분식점(9%), 중식집(6%), 양식집(6%), 일식집(3%)순


‘불황일수록 먹는 장사는 남는다’는 속설
1
외식업의 의의

內食 : 가정내 식생활
外食 : 가정외 식생활
외식업의 의의
2
외식업의 특징 I

식당은 고객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일정한 공간
포장(to-go)만을 전문으로 하는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음식을 만들어 공급하는 주문배달업(remote foodservcie)
연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출장연회업(outside catering)
동전만 넣으면 먹을 것이 나오는 자판기(vending machine)
편의점이나 슈퍼마켓 등에서는 조리된 음식을 판매
식당에서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간편하게 포장해서 가정대용식
(HMR; Home Meal Replacement)
외식업의 종류
제조업, 서비스업, 인간의 기본욕구를 다루는 복합산업
단골손님를 얼마나 확보하느냐가 사업성패에 큰 influence
외식업은 또 노동집약적인 사업
숙련된 종업원의 이직을 최소화
지역 밀착형 산업
3
외식업의 특징 II
4
Japan 외식가의 동향


외식과 내식의 중간 정의(定義) 인 중식(밖에서 구입하여 그대로 또는 간단하게 조리하여 집에서 먹는 일)이 인기
커피점 열풍 : 도토루(저가격 커피점) -] 스타벅스
석류를 이용한 상품 개발 활발-]건강 식품들의 폭발적 인기
비빔밥과 불고기를 이용한 스낵카 등장
‘비빈빠’라는 비빔밥 체인점 인기
롯데리아가 커피점으로 진출
Japan 전통차에 관심을 보이는 Japan 여성들
동경 신주쿠지역에 대형 뷔페레스토랑 등장
세븐일레븐, 음식배달과 간호사업 참여
다이에이, 푸드코트에 테마를 도입 : 농장을 …(skip)

레포트/생활전문
강의자료8-1-음식관련산업의_비전과_특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전체 7,76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t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